Project Description

2016년 11월 30일   I  AWARDS

이번 FY’15 연도대상의 컨셉에 맞게 해외연수 역시 열정 넘치는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크게는 11개의 도시이고 중간에 방문하는 곳까지 고려하면 7박9일 동안 스페인내에서 14번의 이동을 하는 엄청난 스케줄!
이 대단한 것을 우리 수상자분들께서 해내셨습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 3개의 도시를 살펴볼까요?

Madrid

스페인의 첫 방문도시인 마드리드. 마드리드는 이베리아반도의 딱 정중앙에 위치하여 그 일대의 정치적,문화적 중심지로 발전해왔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명소는 바로 마드리드 왕궁인데요, 무려 2800여개가 넘는 방이 있는 서유럽에서 가장 큰규모의 왕궁인만큼 압도적인 광경이었습니다. 왕궁과 우리 수상자분들의 모습만 깔끔하게 나온 단체사진이 참 멋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활동하는 유명팀 레알마드리드의 홈 구장

Sevilla

스페인을 다녀온 사람에게 꼭 가야할 곳을 물을 때 모두가 추천한다는 세비야.
항구도시인 이곳은 고대 이베리아 시대부터 가장 많은 이민족이 자취를 남긴 곳이기에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이 공존하는 역사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명소는 스페인 광장입니다. 광장은 탁트여서 광활한 느낌을 주기 마련인데 세비야의 스페인 광장은 정교하면서도 웅장한 건물이 광장을 아치형으로 둘러싸고 있어 다른 광장들과는 차별된 매력을 선사합니다.

Barcelona

1992년 올림픽 계최지로 익숙한 바로셀로나.
스페인 관광에 있어서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건축물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유럽 전역을 다니면 바로크,고딕 등 각종 양식의 건물을 볼 수 있는데 가우디의 건축물은 그냥 가우디라고 부를 수 밖에 없는 독창적인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냅니다.

가우디의 가장 대표적인 건축물이자 그의 사고사로 미완성 된 사그리다 파밀리아 성당, 가우디가 죽은 해로부터 100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2026년 완공될 예정

가우디 건축물 박물관과도 같은 구엘공원 전경

다 소개하지는 못했지만 스페인 일주는 유럽이라는 큰 틀보다 더 다채로운 멋을 보여준 최고의 관광지였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지난 한해를 열심히 달려와 이런 특별한 경험을 누리게 된 것이 정말로 보람찬 여행이었습니다.

멈추지 않는 열정의 여정

목록